개인 대출은 긴급 상황과 재정 위기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이것은 최소한의 공인인증서 대출 문서로 제공될 수 있으며 어떠한 담보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많은 은행과 NBFC에서 즉각적인 개인 대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개인 대출 승인을 받는 것이 어린애 장난처럼 느껴집니다.

공인인증서 대출

공인인증서 대출

그러나 실제로 신청할 때 금융기관에서 사전에 공개하지 않는 많은 자격요건, 약관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때때로 대출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개인 대출을 신청하기 때문에 다음 팁을 사용하여 가능한 모든 지연을 차단해야 합니다.

  1. 온라인 신청:

개인 대출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개인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신청하면 대출 기관에서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귀하의 프로필과 문서를 확인한 후 대출 기관은 대출 신청을 승인하거나 거부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이점은 이메일 및/또는 메시지를 통해 모든 대출 신청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출 승인 절차는 일반적으로 모든 필수 공인인증서 대출 서류를 제출한 후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승인되면 지급이 1-2일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검색하기 전에 기존 은행에 개인 대출 제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날 많은 은행에서 귀하의 신용 기록 및 은행 관계를 기반으로 사전 승인 및 사전 적격 개인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사전 승인 제안으로 신청하면 몇 분 안에 귀하의 계정에서 개인 대출 금액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1. 좋은 신용 점수를 유지하십시오.

신용 점수는 귀하의 신용도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 점수가 700점 이상이면 좋은 것으로 간주되지만 신용 점수가 750점 이상이면 개인 대출을 더 빨리 승인할 수 있는 추가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대출 승인을 받으려면 신용 점수가 좋아야 합니다.

이것은 담보가 필요하지 않은 무담보 대출이기 때문에 특히 개인 대출에서 대출 기관이 귀하의 프로필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따라서 귀하의 소득 및 신용 상환 이력은 대출을 승인할 때 고려되는 주요 요소입니다.

신용 점수가 좋으면 대출 기관은 귀하의 프로필을 저위험 프로필로 간주하므로 향후 대출 상환 불이행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개인 대출이 빠르게 승인될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신용 점수를 개선/유지하려면 EMI를 정시에 지불해야 하며 대출이나 신용 카드 회비를 체납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EMI의 자동 지불을 위해 은행에 상시 지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EMI가 마감일에 등록된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지급되도록 합니다.

자동 지불 등록 은행 계좌에 항상 충분한 잔액을 유지하여 대기 명령이 반송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1. 신청하기 전에 신용 점수를 확인하십시오.

대출을 연체한 적이 없고 신용 기록이 양호하더라도 개인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신용 점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어 번의 신용카드 결제를 마감일에 놓쳐서 하루나 이틀 후에 결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 신용 카드 청구서를 추적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불 지연은 의도하지 않은 것이지만 신용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 점수에는 오류나 실수가 있어 대출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신용 점수가 있으면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점수를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출 기관마다 신용 점수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신용 점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 신청이 거부되면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 점수를 확인하고 대출 기관의 신용 점수 자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은행 잔고를 잘 유지하십시오.

상환 능력을 확인하는 동안 대출 기관은 귀하가 양호한 평균 월간 잔고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은행은 한 달의 모든 날의 일일 마감 잔액을 더하고 한 달의 일수로 나누어 평균 월간 잔액을 계산합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양호한 균형을 유지한다면 은행/NBFC는 상환 능력이 좋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대출을 고려합니다. 또한 은행에서는 저축 계좌의 평균 잔고를 더 높게 유지하면 완벽하고 번거롭지 않은 즉시 개인 대출, 사전 승인된 개인 대출 및 사전 적격 개인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개인 대출은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클릭 몇 번으로 귀하의 저축 계좌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즉시 대출에 매료되어 맹목적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1. 하나의 대출 기관에만 신청: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능한 한 빨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높이기 위해 여러 은행과 NBFC에 개인 대출을 신청합니다.

그러나 대출 기관은 귀하가 많은 대출 기관에 신청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귀하가 재정 위기에 있고 개인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절박한 공인인증서 대출 위치에 있다는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대출 기관이 귀하에게 신용 대출을 제공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여러 번 신청하면 여러 번 거부될 수 있으며 이는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은행 및 NBFC에서 신청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모든 신청을 추적하고 여러 대출 기관과 조정하십시오.

대출 기관마다 자격 기준이 다릅니다. 모두 개인 대출이라는 동일한 상품을 제공하지만 기능, 혜택, 이자율 및 기타 비용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대출기관에 직접 개인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대출 자격과 상품 기능을 확인 후 대출 기관을 조사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1. 모든 문서를 준비하십시오:

개인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준비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무담보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기관은 많은 문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출 기관의 공식 웹 사이트를 확인하거나 은행 담당자에게 필요한 서류 목록을 공인인증서 대출 제공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모든 문서를 편리하게 보관하면 대출 처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관은 일반적으로 다음 문서를 요청합니다.

신분 증명 – PAN 카드, AADHAR 카드, 여권 등

주소 증명 – AADHAR 카드, 유권자 ID, 여권, 전기 요금 등

소득 증명 –

  • 급여 지원자의 경우:

최근 3~6개월 급여 명세서

  • 자영업 신청자의 경우:

소득 계산과 함께 최신 소득세 신고서(ITR).

공인회계사(CA)가 인증한 지난 2년 간의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1. 정확한 정보 제공:

정확한 개인 및 소득 세부 정보를 제공하면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세스가 원활하고 번거롭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소득원이 2개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대출 주요 소득원이 대출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대출 기관이 다시 방문하여 추가 소득 관련 문서를 요구하지 않도록 모든 소득원의 세부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십시오. 상환능력.

또한 임대를 유지하는 경우 영구 주소 증명과 함께 임대 계약을 제공해야 합니다.

  1. 지불할 수 있는 것을 신청하십시오:

상환할 수 있는 것보다 높은 신용 한도를 신청하면 대출 신청이 거부됩니다. 개인 대출은 담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으므로 소득원만 고려하고 공인인증서 대출 상환할 수 있는 관리하기 쉬운 금액만 신청해야 합니다. 귀하의 신용 상환 능력을 평가할 때 모든 고정 및 변동 비용, 비용 증가 가능성 및 현재 회비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 대출을 신청할 때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을 고려하십시오.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은 월 EMI와 월 소득의 비율입니다.

EMI가 월 소득의 30% 미만이면 좋은 부채 비율로 간주됩니다. 비율이 높을수록 대출 신청이 거부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율이 높을수록 부채가 수입보다 많다는 것을 공인인증서 대출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월급이 50,000루피이고 기존 EMI 비용이 30,000루피이면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은 60%입니다. 대출 기관은 일반적으로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이 45% 이상이면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개인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 수 있지만 위의 모든 팁을 따르면 개인 대출을 신속하게 승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개인 대출이 시급한 상황이라는 점을 이해하지만, 서둘러 개인 대출을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조사를 하고 귀하의 자격과 요구 사항이 가장 잘 맞는 대출 기관에 지원하십시오. 또한, 처리 수수료, 선지급 수수료, 압류 수수료와 같은 모든 이용 약관과 요금을 미리 읽어서 나중에 불쾌한 놀라움을 받지 않도록 하십시오.